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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택배, 국민과의 약속을 배송하다 ‘국민택배’는 2024년 제22대 총선을 맞아 공약 발표를 하나의 브랜드로 재해석한 프로젝트입니다. “택배처럼 설레는 공약”이라는 메시지 아래,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기다리는 정치 경험을 디자인했습니다.

UI/UX design

Branding

Client

국민의힘

Year

2024

Info

국민택배 웹사이트를 통해 국민 제안을 수집하고,
현장에서는 ‘국민택배 1호·2호·3호’처럼 넘버링된 테마별 이벤트를 운영했습니다.
각 호는 단순한 발표가 아닌, 하나의 ‘패키지’로 기획되어 국민에게 배송되는 약속의 상징이 되었습니다.

브랜드 캐릭터 ‘국미니’는 공약의 성격에 따라 시각적 언어를 달리했습니다. 환경 공약은 짙은 초록
모자를 쓴 국미니와 크라프트 질감의 배경으로,

국방 공약은 카모플라쥬 패턴을 입은 국미니로,
아이·양육 공약은 실제 아이의 손글씨를 회의실 현수막에 반영해 따뜻한 감성을 더했습니다.

특히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께서 국미니 캐릭터가
각인된 옷을 입고 ‘국민택배’ 상자를 들고 공약
발표 현장에 등장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.

공약을 전달하는 방식에 감정과 디자인을
더함으로써, 정치 커뮤니케이션을 경험 중심의
브랜드로 확장시켰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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©2025

어벤티브 / 보티드 김민입니다.
변하지 않는 브랜드를 고민합니다.

©2025 Aventiv All Rights Reserved.

02-6101-4966

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대로 750, 금산빌딩 605호 어벤티브(보티드)

minkim@voted.im

MIN KI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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